세계에서 가장빠른 한국의 배달음식문화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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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은 세계에서 음식 배달 서비스가 매우 발달한 나라입니다.
주문과 배달의 전 과정이 간단하고 신속하며, 타국에서는 배달이 까다로운 것으로 여겨지는 온갖 품목들이 배달이 가능합니다.
완성된 요리를 배달해 주는 앱 뿐만 아니라, 식재료 및 생필품 등을 배달해 주는 서비스들도 많이 있습니다.
1970년대까지는 한국에서 전화기가 관공서나 사무실, 병원, 상점, 식당, 학교, 학원, 대학 등과 달리 가정에선 부유층이나 가질 수 있던 사치품이었기에 아무 때나 배달해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었고, 배달 가능한 음식도 한식과 중식 정도로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이 당시에 음식을 배달 시키는 것도 주로 직장인들이 직장에서 점심, 저녁을 먹게 되면 배달 시키는 정도였습니다.
그러다가 한국의 배달문화의 꽃은 1980년대에 꽃을 피웠습니다.
각 가정에 전화기가 보편되었고 소득 수준의 향상에 따라 외식업이 성장하면서 배달 음식의 가짓수가 늘어났으며 2000년대 들어 패스트푸드의 배달까지 가능해지며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국민 소득이 증가할수록 근무 시간 역시 늘어나며 음식을 먹기 위해 찾기 힘든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배달 음식 산업이 성장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 한국 국민성이라 할 수 있는 “빨리, 빨리”가 결합되어 배달 음식을 빨리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며 배달 산업이 지금과 같은 형태로 모습을 취했다 볼 수 있습니다.
배달대행은 음식점의 배달 서비스를 대신하고 가맹점으로부터 월간 회비 및 배달 요금을 과금하여 대행 기사에게 지급하는 '배달 중개 서비스' 사업을 말합니다.
소상공인이나 소규모 프랜차이즈 등 외식 산업의 발달로 기존 배달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았던 음식점 입장에서는 판매영역의 확대와 함께 매출에 따라 음식점 소속의 배달기사를 고용하는 것보다 대행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필요 경비를 줄이고 배달 직원의 사고 책임에서도 자유로워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배달앱 시장이 지속 성장하던 데 이어, 코로나 19로 인해 배달시장이 폭증하며 배달대행 시장 역시 맞물려 확장되고 있는
한국에서 배달 문화가 발달한 요인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한국 사람은 밤 늦게까지 일하거나 드라마를 보면서 출출해지면 치킨, 피자, 족발, 분식등을 시켜 먹다 보니 늦게까지 문을 여는 가게들이 많고, 배달을 하는 야식 집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IT 기술 발달 또한 배달문화가 발달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는 IT 기술이 발달하여 주변 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수집이 가능하고,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통해 배달 서비스가 간편하고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기술의 발달은 현재의 배달 대행 서비스가 발달하는 데 영향을 주었습니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직접배달을 하는 형태가 현재는 배달대행업체를 이용하여 배달하는 형태로 바뀌고 있는데, 배달대행에 대한 길잡이 역할을 내비게이션 기술이 보완하면서 배달 문화가 발달했다는 것입니다.
한국은 쉽게 배달가능 신속배달 이라는 문구와 함께 식당을 광고하는 전단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한강에서 배달 시켜 먹는 짜장면, 치킨, 피자등은 외국인들이 꼭 한번 체험해보고 싶어하는 한국의 문화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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