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놀라는 한국의 의료시스템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540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대한민국은 세계 최고의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의 의료보험 시스템은 세계에서도 인정하고 품격이 있어, 해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 대한민국의 의료급여제도란?
의료급여제도는 재산 수준이 낮고 소득이 적은 국민들을 대상으로 의료혜택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국가가 대신하여 의료비용을 지불하는 제도입니다.
원칙으론 외국인은 의료급여 대상이 되지 않으나, 예외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외국인도 의료급여 수급자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은 1963년, 의료보험 제도를 도입한 후 1989년 전국민이 의료보험제도를 갖추게 되었는데요.
그만큼 한국의 의료보험제도는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전문 의료기관들뿐만 아니라 대기업들의 의료계 진출로 막대한 자본을 투자하여 의료기술도 초선진국 수준에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은 의료 보험 가입이 의무화되어 있지 않고, 민영기업에서 병원을 운영하기 때문에 비싸다고 하는데요.
반면 한국은 국가에서 의료비 공제를 많이 해주기 때문에 의료비가 저렴합니다.
외국인들이 한국 병원의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저렴한 의료비용에서 감탄 했습니다.
한 예로 한국에서 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던 미국인이 응급실을 방문했는데, 병원비가 피검사, 엑스레이, 약 처방까지 100달러(약 12만 원)밖에 들지 않아서 놀랐다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감기로 병원에 가는 것이 드문 일인데요.
병원에 예약을 하지 않으면 담당 의사를 만나기 전까지 여러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반면 한국은 의사도 많고 전문의가 많다보니 대기실에서 기다리다가 차례가 되면 바로 전문의를 당일에 만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국은 약국마다 약의 가격이 차이가 많이 난다는데, 한국에서는 어느 약국을 방문해도 약의 가격이 거의 일정 합니다.
또, 병원에서 받은 처방전을 약사에게 주면 대부분 낱개 포장된 약 봉투에 1회 섭취 분의 약을 한꺼번에 넣어서 아침, 점심,저녁으로 나우어 넣어줍니다.
이와 같이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드는 의료 서비스를 간단하고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한국의 의료 서비스를 외국인들이 많이 놀라는 점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보니 대한민국에 태어나 아프면 쉽게 병원에 갈 수 있는 것을 감사히 여겨지네요.
대한민국은 공공의료 시스템 뿐 아니라 의료 보험 체계도 세계 최고 수준이며, 다른 유럽의 복지국가 부럽지 않은 의료 서비스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외국에서 온 분들이 많이 부러워 합니다.
또 성형외과, 치과 및 한방 의료와 같은 일부 전문분야의 수준이 매우 높으며, 종합병원 간호사들의 숙련된 처치기술과 높은 수준의 간호서비스에 대해서도 외국인들은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근래 몇년 동안 강남의 성형외과에 외국 손님들이 많았었습니다.
대한민국이 의료 분야에서 성공한 요인으로 최첨단 의료 기술과 의학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고도로 훈련된 의사 · 간호사 및 기타 의료 전문가를 배출했습니다.
또, 고품질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 및 진료소 네트워크를 갖춘 강력한 의료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한국의 의료서비스는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수준이며, 좋은 시설과 의료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받을 수 있습니다.
근래 몇 년 동안 대한민국의 의료 관광 산업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데요.
전 세계의 환자들이 한국의 첨단 의료 기술과 고도로 훈련된 의료 전문가를 찾아 온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한국은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전문 의료 시설 개발과 병원 및 진료소 네트워크 확장을 포함한 의료 인프라에 투자하여, 한국의 의료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외국인 환자를 위한 의료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대한민국은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한국의 의료 시스템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렸습니다.
또, 한국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외국인들은 한국 의료 체계에 감탄을 쏟아 냈다고합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의료는 점점 발전을 거듭나 세계 최강이 되도록 노력 할 것 입니다.
※ 유용한 정보
KORTA lnvestment Consulting Center는 외국인 투자자 및 가족이 병원에 갈 때 일주일 전에 미리 전화 신청하면 직원이 직접 동행하는 무료서비스를 영어와 일본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