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인을 사로잡은 K-뷰티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421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한류 열풍으로 아시아 국가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지에도 K-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는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는 다양한 해외 동영상 크리에이터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전세계 사람들에게서 열풍이 불고 있는 K-뷰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류 열풍으로 한국 연예인들과 드라마, K-POP 등이 해외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한류 스타들의 화장법 등에 궁금증이 생기면서 K-뷰티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져가는데요.
요즘에는 외국인들이 한국 화장품을 소비하고 공유하는 등 한류 열풍을 주도하며,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한국 화장품의 품질도 인정 받고 있는거 같습니다.
한국의 효자 품목인 화장품은 프랑스와 미국에 이어 세계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K-뷰티는 원래 고급스런 기초 브랜드를 중심으로 중국 관광객들 사이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했는데요.
그러면서 한국의 중저가 브랜드 역시 유명해지며, 한국에 오면 꼭 사야 하는 관광객들의 필수템으로 되었습니다.
적당한 가격과 품질도 좋아서 전세계에 K-뷰티를 알리며 수출 물량이 많아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제가 중저가 기초 브랜드 화장품을 사용해보았는데요.
정말 고급라인 브랜드에 못지 않게 가격대비 좋았습니다.
프랑스 패션잡지 '엘르'는 한국 K-문화가 세계인에게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 했다고 하는데요.
엘르는 "한국은 세계적인 매력으로 대중음악과 TV 드라마, 뷰티, 패션 트렌드를 만들어내며 할리우드의 최대 경쟁 상대가 됐다"고 전했으며,
또한 "한국 트렌드 때문에 피부 관리를 원하는 세계인이 이중 세안과 마스크팩을 하고 달팽이 점액(뮤신)을 얼굴에 바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국인들이 마스크 팩으로 집에서 셀프로 자주 관리를 하는데요.
값 싸고 좋은품질의 마스크 팩을 손쉽게 구할수 있으므로 어느 가정이나 마스크팩이 구비되어 있을 정도 입니다.
한국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은 “한국 파운데이션들은 해외 제품보다 가볍고 촉촉한 느낌이 많아 평상시에도 사용하기 좋다”고 했는데, 한국에서 살면서 당연히 써왔던 흔한 화장품이 외국인들에게서 좋다며 감탄을 받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웠네요.
또 다른 유학생은 “한국의 마스크팩은 에센스가 많아 수분감이 있고, 사용 후에는 쫀쫀한 느낌이 나며, 다음날 화장도 잘 된다”라며 말 했다고 하네요.
한국에 오면 마스크팩은 꼭 한번 써보시길 추천합니다.
K-뷰티가 인기있는 이유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저렴한 가격
한국 제품들은 우수한 품질을 보여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방콕의 라네즈 매장에서는 설화수와 같은 고급 브랜드가 미국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 메르와 샤넬과 비교될 정도로 사용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 혁신적인 기술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인 BB크림과 CC크림은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세포라 등 해외 유명 매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개발한 쿠션 파운데이션은 휴대하기 간편한 점과 촉촉함 등의 장점을 어필하며, 해외 유명 브랜드 랑콤의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는 한국 기술과 결합해 출시한 제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처럼 다른 브랜드에서도 잇따라 쿠션 팩트 제품을 출시하는 등 K-뷰티가 화장품 산업에 있어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 브랜드 컨셉
한국의 뷰티 브랜드들은 브랜드마다 독특한 각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제품이 출시되면, 제품에 대한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홍보하며, 한국 브랜드만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K-뷰티의 차별점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일례로, 에뛰드 하우스는 전국의 매장과 해외 입점 매장의 인테리어 컨셉을 브랜드 이미지에 맞춰 ‘공주의 방’이라는 테마로 꾸몄었고, 제품 케이스나 색상 또한 컨셉에 맞게 제작했습니다.
한국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들은 그들의 효과와 독특한 제형으로 전 세계적으로 팬들을 얻었습니다.
K-팝, K-콘텐츠 등 한류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문화적인 위상이 높아지면서, K-뷰티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화장품을 출시할 뿐만 아니라 성능에 있어서도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그러므로, K-뷰티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진화할 것입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