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사랑하는 라면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359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한국인이 사랑하는 라면을 소개 하겠습니다.
라면은 끓는 물에 면 + 스프 + 건더기 등을 함께 넣어서 조리하는 식품입니다.
한국에서 '라면'이라고만 하면 대부분 사람들이 봉지 라면이라 말하는데요.
한국인이 사랑하는 라면은 지금은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으며 연간 1천억개가 소비되고 있다고합니다.
※ 한국 라면의 역사
1958년에 일본의 '안도 모모후쿠'가 인스턴트 라면을 가장 먼저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치킨라멘'이였습니다.
이때 일본의 라면은 스프가 따로 없이 면 자체에 맛이 배어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1962년에는 스프를 분말로 만들어 따로 넣은 봉지라면이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1963년에 삼양식품 창립자 전중윤 회장은 경제가 어려웠던 한국 사정에 라면이 맞다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일본의 묘조 식품으로부터 무상 기술원조를 받아 한국에서 라면을 만들어 팔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당시 판매했던 라면은 닭고기 국물맛인 일본식 치킨라면이여서 느끼한 맛이 났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인의 입맛에는 잘 맞지 않아 인기가 없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삼양식품 전중윤 회장은 고민 끝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매운맛을 첨가해 라면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라면은 서민들의 음식으로 큰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2011년에는 칼칼하고 매운 빨간 국물 대신 시원하고 담백한 맛인 하얀 국물이 새롭게 등장하였는데요.
국물이 담백한 꼬꼬면과 나가사키 짬뽕은 라면 시장에서 약 2조원대로 끌어올렸었다고 합니다.
저도 처음 나가사키 짬뽕을 많이 먹었던 1인이여서 기억이 나네요.
또 소비자가 직접 자신만의 레시피로 새로운 라면을 개발해 출시하며 라면 시장의 규모를 키웠습니다.
한국의 라면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음식으로 자리 잡아 대한민국의 한 사람으로서 뿌듯합니다.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세계에서 제일 맛있는 한국 라면 순위를 보겠습니다.
1위 농심 '신라면 블랙' , 3위 농심 ‘짜파구리’ , 6위 농심 ‘신라면건면’ , 8위 농심 ‘신라면사발’이 차지하며 10위권 안에 한국 라면이 4개나 순위에 올라와 있어 정말 놀라웠습니다.
1위 농심 '신라면 블랙'
· 뉴욕타임즈 평가 - 농심의 '신라면 블랙'은 소고기 육수의 진한 국물, 다른 라면보다 쫄깃쫄깃하고 두툼한 면발이 특징.
'신라면 블랙'은 가격이 기존 '신라면' 보다 조금 더 비싸며, 국물이 더 깊고 진한 차이가 있습니다.
한국인은 진한 국물 맛을 더 선호하는 이들이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3위 농심 '짜파구리'
· 뉴욕타임즈 평가 -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는 오스카상을 받은 영화 ‘기생충’으로 유명해진 라면이며, 짜장의 단맛과 매콤한 해물맛이 균형을 이룬다.
한국에서도 영화 '기생충'에서 '짜파구리'가 등장한 이후 식당들 마다 짜파구리 메뉴를 추가를 하여, 한동안 크게 유행을 했었습니다.
6위 농심 '신라면건면'
· 뉴욕타임즈 평가 - 농심 '신라면건면'은 열풍건조된 건면이 다른 제품 대비 쫄깃하고 건강한 맛.
신라면 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풍으로 자연건조시킨 면이라 칼로리가 낮고, 꼬들꼬들한 면발이며, 다이요트 중 라면이 먹고싶을때 건면을 많이들 찾는다고 합니다.
8위 농심 '신라면사발'
· 뉴욕타임즈 평가 - 농심 '신라면사발'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라면의 용기면으로 전자레인지 조리라 간편하고 얇은 면발과 매콤한 국물이 인상적.
농심 관계자는 “ 미국시장에서 농심 브랜드의 좋은 평가는 곧 한국라면의 위상과도 연결된다”며, “경쟁우위의 맛과 품질, 생산시스템을 자랑하는 농심의 해외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K푸드의 인기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고 하는데요.
또 농심은 신라면 흥행으로 미국 제2 공장을 설립하며 미국 사업에 힘을 쏟고 있으며, 또 미국에 제3공장을 건설하는 방안도 추진 중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삼양식품 또한 삼양아메리카를 설립하고 '하바네로라임 불닭볶음면'을 출시하는 등 미국인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고합니다.
한국 라면 정말 대단합니다.
요즘 SNS에서도 '한국의 라면은 핫하다'며, 글로벌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이들은 유튜브를 통해 ‘매운맛 체험’을 즐긴다고 합니다.
이때 사용되는 라면은 삼양 '불닭볶음면'인데요.
삼양 '불닭볶음면'은 한류 열풍으로 외국에서도 인기를 몰았던 라면입니다.
그룹 'BTS'멤버 지민군이 라이브 방송 등에서 불닭볶음면을 즐겨 먹는 영상을 올려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때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아서 위기에 빠진 삼양식품을 구해낸 대표 라면이 되었습니다.
저는 불닭볶음면이 너무 매워 못 먹겠더라구요.
유튜브에서 불닭볶음면을 먹는 외국인들이 영상에서 말하기를.
1. 첫 맛은 달달하고 맛있다
2. 계속해서 먹다보면 금세 매운맛이 가릴 수 없는 수준까지 느껴지게 된다.
3. 매운 맛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고통이 될 정도로 치솟는다.
4. 큰컵을 다 먹고 나면 광견병 걸린 야생동물들처럼 점성이 높은 침을 질질 흘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이렇듯 삼양 '불닭볶음면'은 매운 음식의 대명사로 인식될 정도네요.
지금 대한민국 라면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앞으로 새로운 라면이 출시돼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게 될지 기대하게 됩니다.
오늘 라면 이야기를 하다보니 라면을 먹어야겠어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